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니오 주가 횡보가 반갑다. 중국 전기차 기업 NIO 목표주가

퇴근 후 주식 한 잔/주식 한 잔

by 드링크박스 2021. 4. 16. 10:28

본문

반응형

 

니오 로고

 

중국판 테슬라로 불리는 전기자동차 기업 니오 NIO (NYSE : NIO) 의 주가가 올해 들어선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1분기 기술주들의 조정속에서 함께 내려간 니오의 주가는 다른 미국의 기술기업들의 회복에도 불구 아직까지 제자리 걸음인 수준인데요.

 

미중 분쟁의 가능성과 중국정부의 기업 규제 그리고 니오 자동차의 생산 차질등의 악재가 니오의 주가 상승을 저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니오의 52주 변동폭은 2.91 - 66.99 달러로 지난 한 해 무려 1000% 가 넘는 변동폭을 보였습니다.

Investing.com 기준 1년 변동폭 1,129.9% 

 

2021년 4월 3째주 기준 니오 주가는 35달러 선으로 고점 대비 40% 넘게 하락해 있는 상황인데요. 미래의 가치를 두고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저로썬 이러한 니오의 주가 횡보가 상당히 반갑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담을 수 있기 때문이죠.

 

 

 

테슬라 자동차

 

불과 몇 년전 비트코인이나 테슬라, 구글이나 아마존의 가치를 알고 투자한 투자자들은 10년도 되지 않아 억만장자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이뤘습니다.

 

우리는 지금 산업의 변화하는 변곡점에 있습니다. 

미래기술에 대한 적절한 투자는 앞서 언급한 테슬라나 아마존 같은 대박을 얻을 기회를 얻는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물론 어떤 기업이 테슬라나 아마존이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어떤 기업을 찾든 긴 횡보장을 장 견뎌야 하며 투자하는 기업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니오 자동차

 

 

니오는 어떤 기업 ? 

니오 (NIO Inc.) 는 전기자동차 생산 설계 판매하는 기업이며 2014 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니오는 샤오펑, 리오토 와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3대 전기차 회사중 하나로 현재 가장 비견되는 회사는 현 전기차 시장의 1등 미국의 테슬라인데요.

 

테슬라와 니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충전방식에 있습니다.

 

 

베터리 교체 방식을 쓰는 니오

 

일반적인 베터리 충전방식을 쓰는 테슬라와 달리

니오는 과거 피처폰 처럼 베터리를 분리 장착하는 

쉽게 말해 충전이 아닌 바꿔끼는 기술을 체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니오의 베터리 교환소 (swap station) 가 

전반적으로 깔리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니오의 이러한 시도는 전기차 사장 초입에 있는 현재 상황에서 꽤나 흥미로운 요소이며, 테슬라와 니오를 동시에 투자하는 저에게도 매력적인 투자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Market Beat 가 공개한 애널리스트들의 니오 목표주가는 49.94 달러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개인의 생각을 담은 일기식 포스팅으로 특정 제품이나 주식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이 아님을 알립니다. 게시된 정보와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 게시물에 대한 내용은 소송의 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