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글렌리빗 12년산 리뷰, 테이스팅 노트,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싱글몰트 위스키

BEVERAGE/Whisky

by 드링크박스 2022. 1. 30. 21:13

본문

반응형



싱글몰트의 성지 스코틀랜드 스페이스 사이드 지역을 대표하는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인 더 글렌리빗은 맥캘란, 글렌피딕, 글렌모렌지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뽑힙니다.

오늘은 글렌리빗의 대중적인 단계인 더 글렌리빗 12년산 리뷰입니다.

위스키는 어떻게 마셔야 하는가? 위스키 먹는 가이드라인

사실 음식이라는게 먹는 방법이 딱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위스키뿐 아니라 대부분의 음식들은 우리의 즐거움을 위해 소비되는 것들이기에 자신이 원하는대로 먹는게 제일 좋죠. 다만, 생산자

drinkbox.tistory.com


유일한 글렌리빗 '더 글렌리빗' The Glenlivet


과거 글렌리벳의 명성이 쌓이자 근처 증류소들이 본인들의 위스키에 글렌리벳이란 이름을 붙여서 팔았습니다. 이에 글렌리빗 측은 소송을 걸었고 법원을 통해 정관사 'The' 를 붙인 "The Glenlivet" 글렌리빗은 글렌리빗 증류소에서 나온 위스키에만 붙일 수 있다고 보호받았죠.

그래서 더 글렌레빗은 본인들의 브랜드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더 글렌리빗 12년산

더 글렌리빗 12년 산은 버번 100% 캐스크에서 버번과 쉐리를 혼합한 캐스크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과실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 글렌리빗은 앞서 언급했듯이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스카치 위스키로 하나의 증류소에서 생산된 위스키들을 모아 만든 싱글몰트 위스키 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 스코틀랜드 위스키 생산지 별 종류

싱글몰트 위스키는 오직 맥아, 효모, 물, 이 세가지의 재료로만 구성된 심플한 술이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매우 정교하고, 세련되고, 풍미가 가득한 맛을 제공한다. - 책 "위스키 인포그래픽 "

drinkbox.tistory.com

더 글랜리빗은 싱글몰트 위스키 치고는 가격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저는 이번에 바에서 마셔서 정확한 가격은 잘 모르지만 작년에 이마트에서 할인행사 통해 6만원대에 유통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더 글렌리빗 12년산

Whisky Tasting Note


Name : 더 글렌리빗 12년산
Type : 스카치 싱글몰트 위스키
ABV : 40%
Color : 호박색
Aroma : 과실 (저는 포도향)
Flavor : 과실 및 바닐라, 낮은 알코올 자극


 




싱글몰트의 기준 맥켈란 , The MACALLAN Quest (면세 위스키 추천)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표주자인 맥켈란 저 역시 싱글몰트에 입문할때 글랜피딕, 발베니 등과 함께 처음 경험했던 위스키로 상당히 깔끔한 맛과 향으로 늘 갖고 싶던 위스키였습니다. 오늘 리뷰

drinkbox.tistory.com

보모어 12년 Bowmore 12y 리뷰, 테이스팅 노트

보모어 12년 리뷰 BOWMORE 12y. 얼마전 지인과 저녁 식사를 하고 아쉬운 마음에 집 근처 바에 들렸습니다. 바에는 처음 왔다는 지인에게는 칵테일을 추천했고 저는 언제나처럼 버번 위스키를 픽 했

drinkbox.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