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 시장의 분위기를 알 수 있는 공포 탐욕 지수에 대해 fear & greed index

퇴근 후 주식 한 잔/경제 한 잔

by 드링크박스 2023. 10. 4. 23:40

본문

반응형

주식 시장의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인 CNN fear and greed index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 지수 VIX와 함께 투자자들이 참고하는 보조 지표로 활용되고 있으며,

저 역시 포트폴리오의 리밸런싱 구간에서 매수와 매도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 지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NN 비즈니스 공포 및 탐욕 지수는 무엇입니까?

공포와 탐욕 지수는 주식 시장의 움직임과 주식의 가격이 공정한지 여부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과도한 두려움은 주가를 낮추는 경향이 있고 너무 많은 탐욕은 반대의 효과를 내는 경향이 있다는 논리에 근거합니다.

 


두려움과 탐욕은 어떻게 계산됩니까?

공포와 탐욕 지수는 주식 시장 행동의 일부 측면을 측정하는 0 가지 지표의 모음입니다. 시장 모멘텀, 주가 강도, 주가 폭, 풋 및 콜 옵션, 정크 본드 수요, 시장 변동성 및 안전 피난처 수요입니다. 이 지수는 이러한 개별 지표가 일반적으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와 비교하여 평균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 추적합니다. 이 지수는 100에서 100까지의 점수를 계산할 때 각 지표에 동일한 가중치를 부여하며, 0은 최대 탐욕을 나타내고 <>은 최대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공포와 탐욕 지수는 얼마나 자주 계산됩니까?

모든 구성 요소와 인덱스는 새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즉시 계산됩니다.

공포와 탐욕 지수를 사용하는 방법?

공포 및 탐욕 지수는 시장의 분위기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감정적이고 반동적이며, 두려움과 탐욕 감정 지표는 투자자들에게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신의 감정과 편견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펀더멘털 및 기타 분석 도구와 결합하면 지수는 시장 심리를 평가하는 데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