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이비통을 사다. 명품주식 LVMH 에 대해 [프랑스 주식 매수하는 법]

퇴근 후 주식 한 잔/주식 한 잔

by 드링크박스 2020. 12. 9. 01:03

본문

반응형



루이비통을 사다

 

사진 출처 : 루이티통 공식 홈페이지

 

 

얼마 전 세계 3대 명품으로 불리는 명품계의 대표주자 '루이비통'(Louis Vuitton)을 샀습니다.

오래전부터 눈여겨봐왔지만 높아지는 가격탓에 쉽사리 손에 닿지 않았던 녀석입니다.  

 

 

아! 명품백을 샀냐구요?

 

아닙니다. 

 

 

 

저는 루이비통의 주식을 담았습니다.  

 

 

바로 루이비통이 속해있는 회사 

LVMH (Louis Vuitton Moët Hennessy) 의 주식을 매수한 것입니다 ㅎㅎ

 

 


 

 

 

 

 

프랑스의 대표기업이자 세계적인 명품 기업 LVMH 

 

 

사진 출처 : 루이티통 공식 홈페이지

 



프랑스 출신의 사업가 베르나르 아르노가 구축한 명품 제국 LVMH는 명품 패션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 과 명품 주류회사인 모엣샹동(Moët & Chandon), 헤네시(Hennessy)의 이름의 앞글자를 따서 지어졌습니다.  

 

LVMH는 루이비통 외에도 Dior, Givenchy, Kenzo 등의 패션 브랜드와 Bvlgari, Tiffany & Co. TAG Heuer 등의 시계/보석 브랜드 그리고 Ardbeg, Hennessy, Moët & Chandon, Dom Pérignon 등의 고급 주류 브랜드들을 거느린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명품 브랜드 회사입니다. 

 

 

 

 

LVMH가 운영하는 브랜드 목록이 워낙 많아 나무 위키의 사진으로 설명을 대체합니다...ㅎ

 

 

LVMH 산하 패션브랜드 목록 /@나무위키

 

 

 

LVMH 산하 보석&시계 브랜드(좌), 주류 브랜드(우) /@나무위키

 

 

 


 

 

 

 

 

코로나 상황에 더 빛을 보고 있는 명품시장

 

2020년 LVMH 주가 차트 /자료 : Investing.com

 

 

사실 저도 처음부터 관심 있게 지켜보던 주식은 아니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3월, 모든 주식시장이 그랬듯 LVMH도 매출에 타격을 입으며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 국가들의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고 해외여행이 중단되자 사람들은 명품에 자신들의 여가비용을 소비하기 시작했습니다. LVMH의 매출은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더니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선 오히려 최고 매출을 찍었죠.

 

 

아래 짤은 올 가을 명품 브랜드들의 가격 인상 소식에 수많은 사람들이 백화점 오픈 시간에 맞춰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저는 이 짤을 보고 LVMH 주식에 대한 확신을 받았고 바로 관심 목록에 LVMH을 담았습니다. 

 

 

 

백화점 오픈과 동시에 명품관으로 달려가는 사람들 (오픈런)

 

 

빈부격차가 심해지고 명품에 대한 보상 소비가 증가하면서 명품시장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그 크기를 더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종식 이후 해외여행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여행(면세 소비)으로 발생하는 명품 제품들의 매출 증가는 분명하겠죠. 게다가 명품 브랜드들은 연례행사처럼 매해 자신들의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는데요. 특히 루비비통은 올해만 2번이나 제품들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떨어졌다 이때 사자!

 


확신을 받고 바로 매수를 했으면 좋았겠지만, 당시 나스닥이나 코스피에 투자될 자금에 밀려 LVMH를 매수하지는 못했습니다. 
LVMH 주식은 12월 초, 500유로를 찍기도 했습니다. 400대 중반쯤부터 지켜보던 저로서는 이른 매수를 하지 못한 게 아쉬울 뿐이었죠. 

 

 

그러던 중 약 150만 원가량의 여유자금이 생겼습니다.

때마침 LVMH 주가가 잠시 내려앉았고 이때를 기회삼아 그토록 기대하던 LVMH 주식을 매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LVMH (프랑스 주식) 매수하는 법

 

 

 

해외주식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미국이나 홍콩주식을 메인으로 하고 계십니다.

유럽 주식을 취급하는 국내 증권사가 많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겠지요.  

저 역시 메인으로 운용하는 키움증권(영웅문S)으로는 유럽 주식을 매수할 수 없어

다른 주식 선배님들의 글을 보고 삼성증권 계좌를 추가로 열었습니다. 

 

 

 

삼성증권 MTS 환전창

 

위 화면은 삼성증권의 MTS 화면입니다. 


유럽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선 우선 원화(₩)를 유로화(€)로 환전해야 합니다.

 

유로는 달러보다 환율우대가 많지 않아 환차 손해가 좀 더 발생하네요 ㅠㅠ 

 

일단 제 자금 내에서 살 수 있는 2주만 주문을 했습니다. 

 

 

 

삼성증권 MTS 주식 매수창

 

 

LVMH에게 미국의 테크 기업들처럼 단기간의 큰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그러나 그들이 가진 상징성과 성장 가능성은 충분히 매력적인 투자 요소라고 생각했습니다.  

 

 

훗날 LVMH 주식으로 루이비통 가방을 살 수 있을 날이 찾아오면 좋겠네요 ^^

 

 

 

 

 

 

*해당 게시물은 개인적 소견을 적은 일기식 포스팅으로 특정 제품이나 주식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은 아님을 알립니다. 게시된 정보와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