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벤츠 주식으로 벤츠 전기차를 사는 그날까지

퇴근 후 주식 한 잔/주식 한 잔

by 드링크박스 2023. 5. 31. 01:01

본문

반응형

결혼 전 나의 드림카는 BMW 였다. 

그런데 결혼하고 아기가 생기니 차를 보는 관점이 달라졌다. 

볼보나 벤츠 같은 차량에 관심이 생겼고 

7인승에 너무 사악하지 않은 가격의 GLB가 눈에 들어왔다. 

벤츠GLB class

내년 GLB를 사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는데

오잉 ?

주식 계좌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다시 주식으로 관심 체인지! 

 

2년전 유럽 주식 계좌에 묻어둔 벤츠 주식이 생각났다.

삼성증권 어플 화면 캡처

꽤 오랜기간 물렸던걸로 알았는데 

매수때와 주가는 비슷하다 ㅎㅎ 

 

당시 다임러 그룹이 벤츠 트럭과 벤츠 상용차 부문으로 

분리 상장하던 시기라서 

전기차 전환에 가장 적극적이던 벤츠가 

눈에 들어 투자를 시작했었다.

벤츠의 전기차 라인업

다행히 벤츠는 내가 투자를 결심했던 이유와 비슷하게 

전기차 전환에 잘 다가서고 있었다. 

 

벤츠는 2030년에 모든 생산 차량을 

전동화 시키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원래부터 고급차 시장을 주도하던 벤츠는 

전기차 시장에서도 테슬라, 포르쉐 등과 함께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파이를 넓혀가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 정말 사고 싶다...

사진출처 : 벤츠코리아 인스타

벤츠 주식은 독일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유럽 주식을 취급하는 증권사에서 거래해야 한다. 

 

나는 삼성증권에서 유럽주식 계좌를 열어서 

거래하고 있다. 

 

벤츠 주식으로 벤츠를 사는 그날까지

유로화가 모일때마다 사모아야겠다.

 

 

 

루이비통을 사다. 명품주식 LVMH 에 대해 [프랑스 주식 매수하는 법]

루이비통을 사다 얼마 전 세계 3대 명품으로 불리는 명품계의 대표주자 '루이비통'(Louis Vuitton)을 샀습니다.오래전부터 눈여겨봐왔지만 높아지는 가격탓에 쉽사리 손에 닿지 않았던 녀석입니다.

drinkbox.tistory.com

 

 

스타벅스 주식 (SBUX) 목표주가 120달러, 커피 왕국의 성장은 계속된다

전 세계 3만 2천 여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경험'이라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제시하며 카페를 찾는 소비자들의 인식 자체를 바꿔버린 이 회사는 아직도 전세계의

drinkbox.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